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웹사이트를 방문하다 보면 많은 사이트들에서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위험성(W) 모든 콘텐츠 표시(S)’ 알림 창이 뜹니다. 이는 해당 사이트에서 http와 https가 혼합된 콘텐츠를 사용하기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방문하더라도 위험하진 않습니다. ‘모든 콘텐츠 표시(S)’ 눌러 주면 정삭적으로 해당 사이트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콘텐츠 표시(S)’를 누르는 것은 일시적인 해결 방법입니다. 다시 해당 사이트에 방문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래에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위험성(W) 모든 콘텐츠 표시(S)’ 알림 창이 뜹니다. 모든 콘텐츠 표시 알림이 뜨게 하고 싶지 않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인터넷 익스플로러11로 설명하지만 하위 익스플로러 버전에서도 해결 방법은 동일합니다.
익스플로러11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해결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른쪽 상당 모퉁이에 있는 톱니 바퀴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메뉴가 펼쳐지면 ‘인터넷 옵션(O)’을 누릅니다.
인터넷 옵션이 열리면 ‘보안’ 탭을 누른 후 ‘사용자 지정 수준(C)’을 누릅니다.
보안 설정 – 인터넷 영역이 열리면 ‘혼합된 콘텐츠 표시’ 항목을 찾습니다. 스크롤 바를 8할 정도 내린 위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혼합된 콘텐츠 표시는 ‘확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혼합된 콘텐츠 표시를 ‘사용’으로 변경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이 영역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시겠습니까?’ 메시지 창이 열리면 ‘예(Y)’를 누릅니다.
‘적용(A)’을 눌러 변경한 설정을 적용하고, ‘확인’을 눌러 인터넷 옵션을 닫아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을 종료 시킨 후 다시 실행하면 이후부터는 모든 콘텐츠 표시(S) 알림 창은 더이상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익스플로러11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해결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