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전원 관리 메뉴는 메뉴 뎁스가 깊어 접근이 불편합니다. 이런 불편함은 윈도우10 바탕화면의 바로 가기를 이용하여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를 이용하여 윈도우10 종료 버튼, 재시작 버튼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종료 버튼 만드는 방법은 이전 글과 같으며, 재시작 버튼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10 재시작 버튼 만드는 방법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컨텍스트 메뉴를 펼칩니다. ‘새로 만들기(W)’ 하위에 있는 ‘바로 가기(S)’를 누릅니다.
바로 가기 만들기가 열리면 항목 위치 입력(T)에 ‘shutdown.exe -r -t 0’을 입력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바로 가기에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십시오(T)에 컴퓨터 재시작, 컴퓨터 리셋 등 원하는 이름을 입력한 다음 ‘마침(F)’을 누릅니다.
바탕화면에 ‘컴퓨터 재시작(가칭)’ 바로 가기가 생성 됩니다. 바로가기는 사용자가 아이콘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재시작 버튼의 아이콘 변경을 원한다면 생성된 바로가기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컨텍스트 메뉴를 펼친 후 속성(R)을 누릅니다.
‘컴퓨터 재시작(가칭)’ 속성이 열리면 중앙의 ‘아이콘 변경(C)’을 누릅니다.
이 때 만약 아이콘 변경이 뜬다면 ‘확인’ 누르면 됩니다.
아이콘 변경이 열리면 목록에서 아이콘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컴퓨터 재시작(가칭) 속성’에서 ‘적용(A)’을 누릅니다.
‘적용(A)’을 누르면 선택한 아이콘이 적용 됩니다.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 작업을 완료 합니다. 이상 윈도우10 재시작 버튼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