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 방법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새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사용하던 아이폰을 처분해야 할 경우에는 아이폰을 초기화한 후 판매합니다. 초기화 전에는 필히 아이폰 찾기 기능을 해제하고, 애플 계정 로그아웃을 해줘야 합니다. 애플 계정이 로그인된 상태로 초기화를 진행하면 초기화 후 다른 사람이 재사용하지 못합니다. 의견이 갈리는 부분이 있는데,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에 대해 의견이 갈립니다.

 

아이폰 찾기 해제

 

아이폰 초기화 시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까진 해제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애플 계정만 로그아웃하면 된다고 말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은 잘못되었을 경우 책임져줄 리 없습니다. 안전하고 확실하게 아이폰 초기화를 진행하고 싶다면 애플 계정 로그아웃 전에 우선 먼저 아이폰 찾기 기능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으니 아이폰 찾기 해제부터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은 iOS 7 이후부터 아이클라우드(iCloud) 락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락과 같은 기능으로 락을 해제하지 않고 초기화한 경우 아이폰에 등록한 애플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설정 및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락 기능을 해제한 후 초기화해야만 다른 사람이 아이폰을 설정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 방법

설정 실행 후 나의 이름 항목 터치

 

1.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설정을 찾아 누릅니다.

2. 설정이 열리면 내 이름 항목을 터치합니다.

 

나의 찾기로 진입하여 나의 iPhone 찾기 터치

 

3. 애플 아이디(Apple ID)가 열리면 ‘나의 찾기’를 터치합니다.

4. 나의 찾기가 열리면 ‘나의 iPhone 찾기’ 상태를 확인합니다. ‘켬’으로 되어 있다면 나의 iPhone 찾기 항목을 누릅니다.

 

계정 암호 입력한 후 나의 iPhone 찾기 끄기

 

5. 나의 iPhone 찾기가 열리면 켬 상태인 녹색 ‘토글스위치’를 터치합니다.

6. Apple ID 암호 화면이 열리면 암호 ‘입력란’에 애플 계정 암호를 입력한 후 상단 우측의 ‘끄기’를 누릅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끄는 중

 

7. 끄기를 누르면 화면에 ‘나의 iPhone 찾기 끄는 중…’ 안내 문구가 표시됩니다.

8. 안내 문구가 사라지면 아이폰 찾기 해제된 것입니다.

 

오프라인 찾기를 비활성화

 

9. 만약 오프라인 찾기를 활성화와 마지막 위치 보내기 항목이 켬으로 되어 있다면 모두 끔으로 변경합니다.

10. 오프라인 찾기를 활성화의 경우 녹색 ‘토글스위치’를 누르면 확인 창이 열리는데 ‘비활성화’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폰 설정 ‘나의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 기능을 끔으로 변경하고 애플 계정 로그아웃을 하고 아이폰 초기화를 하면 나의 찾기 앱이나 아이클라우드 등을 이용하여 내 아이폰의 위치(나의 iPhone 찾기)를 확인하거나 원격 잠금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 분실 시 위치 확인이 불가능하여 찾을 수 없는 것은 물론이고 원격 제어도 불가능하기에 개인 정보 유출에 무방비 상태에 놓이게 됩니다. 중고 판매 등을 할 경우에만 나의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끔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