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는 추가로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운영 중인 블로그를 포함하여 최대 5개의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계정 하나로 최대 5개의 블로그만 운영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계정의 블로그 개설 가능 횟수는 10회로 제한됩니다. 개설 가능 횟수를 모두 소진하면 5개 미만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더라도 추가로 블로그를 개설할 수 없습니다. 두 개의 계정을 생성하면 동시에 10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마다 닉네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계정에 닉네임이 부여됩니다. 이에 하나의 계정으로 생성한 블로그는 모두 동일한 닉네임을 사용합니다. 만약 블로그 마다 다른 닉네임을 사용하고 싶다면 새로운 티스토리 계정을 만든 후 블로그를 생성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추가 블로그 개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개설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 귀퉁이의 ‘프로필 이미지’를 누릅니다.
프로필 이미지를 누르면 블로그 관리 메뉴가 열립니다. 메뉴에서 ‘계정관리’를 누릅니다.
계정관리를 누르면 운영 중인 블로그 정보 페이지가 열립니다. 운영∙개설 현황의 ‘새 블로그 만들기’를 누릅니다.
새 블로그 만들기가 열리면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블로그 주소는 최소 4자 ~ 최대 32자까지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는 영문 소문자, 숫자, -(하이픈)만 포함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은 블로그 생성 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기본 주소는 개설 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블로그 생성 후에는 블로그 주소를 절대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주소를 변경하고 싶다면 새로운 블로그를 생성하거나, 티스토리 탈퇴 및 블로그 폐쇄 후 재 가입해야 합니다.
블로그 이름 및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개설하기’를 누릅니다.
입력한 블로그 주소가 ‘사용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로 확인 되어야만 개설하기 버튼이 표시됩니다. ‘이미 사용 중인 주소입니다’로 표시될 경우에는 블로그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개설하기를 누르면 블로그 개설 확인이 열립니다. ‘확인’을 누르면 입력한 정보로 티스토리 블로그가 개설 됩니다.
추가 블로그 생성이 완료되면 블로그 개설 완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통신 판매 등 상업적 목적으로 운영할 경우에는 하단의 링크 페이지를 이용하여 사업자 정보 표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추가 블로그 개설 후에는 해당 블로그 설정에서 블로그 이름, 닉네임 수식어, 블로그 설명, 블로그 아이콘 및 파비콘을 설정하면 됩니다.
동일 계정으로 생성한 티스토리 블로그는 하나의 닉네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다면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의 내 계정 기본 정보에서 변경하면 됩니다.
추가 생성한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 관리 메뉴가 추가됩니다.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연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블로그 글 쓰기 화면이 열리며 새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