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열린 탭(열어 놓고 보고 있던 페이지들) 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열린 탭 저장은 기본 설정이 아니기에 크롬 브라우저에서 보고 있던 페이지는 저장 되지 않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하면 보고 있던 페이지(열린 탭)들이 모두 닫힙니다. 열린 탭에서 보던 페이지들은 방문 기록에 저장 됩니다. 방문 기록을 이용하면 보고 있던 페이지를 다시 열어 볼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재 시작하면 새 탭이 열립니다. 방문 기록에서 보고 있던 페이지를 다시 열어 볼 수 있지만, 이 방법은 너무 불편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재 시작 시 새 탭이 열리는 이유는 시작 그룹 설정이 새 탭 페이지 열기 있기 때문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열린 탭이 저장 되도록 설정하면 크롬 재시작 시 보고 있던 페이지를 모두 다시 열리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열린 탭 저장,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귀퉁이의 삼 점 모양 ‘크롬 맞춤 설정 제어’를 누릅니다. 메뉴가 열리면 ‘설정(S)’을 누릅니다.
크롬 설정이 열리면 스크롤 바를 이용하여 바닥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항목 바닥에 시작 그룹이 있습니다. 시작 그룹 기본 설정은 새 탭 페이지 열기입니다. 만약 크롬 브라우저 시작 시 혹은 새 탭 열기 시 특정 페이지 혹은 사이트가 열리게 하고 싶다면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하여 설정하면 됩니다.
시작 그룹을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로 선택합니다.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로 설정하면 크롬 재시작 시 보고 있던 페이지(열린 탭)가 모두 다시 열립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