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안전 안내 문자 알림 해제 방법

스마트폰 안전 안내 문자

지난해 연말에 스마트폰에서 긴급 재난 문자 알림 수신을 해제 시켰습니다. 알림이 잦은 이유도 있었지만 사이렌 소리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긴급 재난 문자 수신을 해제 시켰습니다. 12월과 1월에는 몇 차례 안전 안내 문자가 수신 된 것 같았지만 긴급 재난 문자 알림 정도의 불쾌한 사이렌 소리가 울리지 않아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월에 들어서니 안전 안내 문자 알림이 계속 들어 옵니다.


안전 안내 문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안전 안내 문자 알림 불쾌한 소음은 없지만 일시적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도 혹은 대중 교통을 이용할 경우는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큰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안전 안내 문자 알림이 뜨면 일시적으로 화면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운전 중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운전 중에 당황하면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안전 안내 문자가 오히려 사고를 유발할 수 있을 것 같아 안전을 위해 스마트폰에서 안전 안내 문자 수신을 차단 시켰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의 안전 안내 문자 알림 해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전 안내 문자 해제 방법

안전 안내 문자 알림


안전 안내 문자 알림입니다. 안전 안내 문자가 수신 되면 화면이 검게 변하며 화면 중앙에 내용이 보여집니다. 일시적으로 화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기 외의 다른 기능 버튼이 없기에 검은 배경의 안전 안내 문자 알림 상태를 일정 시간 유지하거나 보기를 누를 수 밖에 없습니다.


메시지에서 설정으로 진입


2월 들어 안내 문자 알림이 너무 잦습니다. 운전 중에 안전 안내 문자가 수신 되는 아찔한 경험을 피하기 위해 안전 안내 문자 수신을 해제 시켰습니다. 메시지 설정에서 해제 시킬 수 있습니다.


메시지에서 상단 우측 귀퉁이의 삼 점 모양 '메뉴'을 누릅니다. 메뉴가 펼쳐지면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에서 재난 문자로 진입


설정이 열리면 '재난문자'를 누릅니다. 재난 문자가 열리면 긴급 메시지 받기,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진동 등의 설정을 확인합니다. 기본 설정은 모두 녹색 체크 상태로 사용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 및 안전 안내 문자 수진 해제


긴급 메시지 받기,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진동 등의 사용 설정을 변경합니다. 녹색 체크 박스를 한 번 누르면 회색으로 비활성 되며 사용 안 함 상태로 변경 됩니다. 긴급 메시지 받기를 사용 안 함으로 비활성 시키면 아래의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진동이 모두 비활성으로 전환 됩니다.


긴급 재난 문자 받기를 사용 상태로 설정하면 전쟁, 쓰나미, 태풍, 허리케인, 홍수, 폭설, 폭염, 화재, 지진 등의 자연재해 및 재난 발생 시 긴급 알림 문자가 수신 됩니다. 안전 안내 문자를 사용 상태로 설정하면 폭염, 황사, 기상 특보 등의 안전에 주의를 요할 시 안전 안내 문자가 수신 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