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위치추적 방지, GPS 위치 정보 끄는 방법

스마트폰에는 GPS가 내장 되어 있습니다. GPS가 켜져 있으면 스마트폰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기에 사용자의 위치 또한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위치추적을 방지하고 싶다면 평소 GPS 위치 기능을 꺼 놓으면 됩니다. 필요할 때만 GPS 위치 기능을 켜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 놓으면 스마트폰 위치추적 어플 혹은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위치추적을 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 위치추적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설정 메뉴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비슷한 방법으로 GPS 위치 정보를 끌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위치 정보 끄는 방법

알림창의 위치 기능 해제

스마트폰 상단 알림 바를 손가락으로 끌어 내립니다. 알림 바를 끌어 내리면 알림 창이 열립니다. 알림 바의 기능 아이콘 영역은 좌우로 밀어 왼쪽/오른쪽에 있는 기능 아이콘을 끌어 낼 수 있습니다. 위치 아이콘을 눌러 회색으로 비활성 시키면 스마트폰 GPS 기능이 꺼집니다. GPS가 꺼지면 시스템 및 어플 등에서 위치 정보를 이용하지 못합니다.

위치 정보를 완전히 끄고 싶다면 알림 바 상단 오른쪽의 톱니 바퀴를 누릅니다. 홈 화면 혹은 앱 화면의 설정을 눌러도 됩니다.

설정에서 위치 관련 기능 해제

설정이 열리면 연결 아래에 있는 위치를 누릅니다. 이 때 위치 토글 스위치가 녹색으로 켜져 있다면 GPS가 켜져 있는 상태입니다. 한 번 터치하여 회색으로 비활성 시켜 주면 GPS가 꺼집니다.

위치가 열리면 위치 서비스, 위치 출처, 현재 위치에 태그 지정 등의 위치 관련 기능을 살펴 봅니다. 위치 공유 및 현재 위치 태그 지정 등을 원치 않는다면 해당 메뉴를 이용하여 비활성 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에 태그 지정 하위의 카메라, S노트, 스크랩북, 음성 녹음 등 체크된 항목이 있다면 모두 체크를 해제 합니다.

구글 위치 기록 및 위치 공유

위치 기록의 토글 스위치도 비활성 시킵니다. 위치 공유 기능이 켜져 있다면 비활성 시킵니다. 위치 공유 기능이 꺼져 있다면 “구글에서 다른 사용자와 내 실시간 위치를 공유하고 있지 않습니다.”로 표시 됩니다.

위치 출처의 내 장소입니다. 위치 정보가 필요한 어플을 이용할 때 즐겨찾는 위치를 미리 설정해 놓으면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집, 직장, 자동차 등의 위치를 추가한 후 위치 인식 방법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위치 정보를 필요로 하는 어플을 사용할 때만 GPS 위치 정보를 껴주고, 사용 후 꺼주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Leave a Comment